3월초에는 정말 하루종일 뉴스에서 코로나관련 기사를 접했어요. 대부분 안좋은 전망과 안타까운 소식들이었구요. 근데 하루종일 뉴스만 보면 부정적인 생각이 계속 나드라구요. 요즘은 코로나로 대한민국의 방역을 칭찬하는 외신들도 찾아보고, 코로나를 통한 대한민국 네임밸류가 높아지는 긍정적인 기사들을 많이 찾아보고 있어요. 기사만 보면 일명 국뽕이 차오른다고 대한민국 국민임이 자랑스러워지고 내가 더 방역에 힘써야겠구나,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구나 느껴지드라구요.
긍정기사로 제마음도 긍정적으로 바꾸고 있어요.
코로나로 우리의 마음에 이기심이 자라지 않았나 싶어요. 처음 우한교민들이 왔을때, 반대하던 지역 주민들의 모습에 코로나보다 사람이 더 무섭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지금은 많은 교민들이 대한민국에서 안전하게 치료, 격리를 하고 있는데, 일부분의 사람들로 많은 분들이 마음이 다치지 않기를, 힘든 시기에 더 고통스럽지 않기를 모두가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음회복수치 상승시키기.
사람에게 상처받은거 사람에게 치유받기. 나를 싫어하고 아프게 하는 사람이 있어도 나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사람이있다.
최악에 상황을 상상하고 그 이후의 이겨내는 나를 상상한다.
너무 힘든 순간이 와도 더나아질거라고 나만의 응원을 해본다.
코로나 19로 힘든 요즘 모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소상공인들 힘든 만큼 서로 이겨내봐요
나만의 방법은 무엇보다 나만 걸려서가 아닌 확산을 재방지를 위해 마스크와 손 30초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외출삼가하는 정도로 방어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만 지켜도 확산 방지는 거의 막는다고 보고 있습니다~
행복한 가정과 육아를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부모님과 모든사람들의 서로 매일 노력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함께 극복해나가봅시다.
행동수칙 : 외출후 반드시 손과발을 깨끗하고 씻으며 외출시는 반드시 마스크를 하고 2인이상이 모인 장소는 절대가지 않습니다
응원메세지 : 예로부터 우리국민은 환란이나 어려울때 동참과 연대의식으로 그 어떠 어려움도 꿋꿋하고 이겨냈습니다. 코로나19로 지금은 국민 모두가 심신이 무척 피로하지만 조금만 참고 정부의 지침을 잘따라 하루빨리 이 어려움을 극복합시다. 대한민국 화이팅! 우리국민 화이팅!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일상에 급작스러운 변화가 생기면서 그로 인해 멘탈관리가 어렵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전국의 국민들과 의료진 정부부처의 노력으로 조금씩 나아져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분들과, 제 자신에게도 중심을 잃지않고 잘 견디라고 응원을 보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