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하는 순간 마음이 반짝입니다.
마음챙김이 전해주는 색다른 즐거움으로.......
걷기 명상은 몸은 물론 마음까지 지친 저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어주리라 믿어요. 눈앞으로 펼쳐진 풍경을 눈에 담고 주변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얼굴에 와 닿는 바람 한 자락을 품고, 내딛는 발걸음을 무조건 받아주는 부드러운 흙의 느낌에 모난 마음이 둥글게 둥글게.......
그동안 꽁꽁 묶어두었던 마음의 끝이 툭 풀어지는.......
그래서 걸을 때마다 비어가는 답답함에 발걸음이 가벼워지고, 그렇게 그렇게 걷다보면 온 몸 구석구석 채워지는 안온함에 마음을 챙기게 되는.
이 모든 것을 함께 하는 시간은 특별한 선물로.......
걷기명상은 사실 생소했는데 걸으며 주위의 소리와 다양한 시각을 보고 내발바닥의 느낌을 느끼며 이 순간에 집중하며 마음을 챙기는 시간 너무 유용해요.
사실 결혼전에는 매일 아침을 등산으로 시작했거든요. 학원을 운영하다보니 오후출근이다보니 아침에 일어나 가볍게 동네산등산하고 와서 씻고 출근준비 그때는 산에 오르면 다른생각이 나지않고 자연을 보며 여유로움을 찾을수 있어서 좋았구나 싶어요.
걷기명상영상을 통해서 다시금 걸으며 이 순간에 집중해보며 제 마음을 다시 한번 챙겨보렵니다.
좋은 명상법 감사드립니다.
호흡을 통해서 몸과 마음이 릴렉스하고 편안해지는 게 넘 좋네요!
수술 이후 면역력도 떨어지고 동시에 수면의 질도 떨어져서 잠을 제대로 못 잤는데요.
이 호흡법을 통해서 이제는 앞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지않을까 싶어요.
또한, 성격도 좀 급하고 가끔 욱하는 성질도 있는데 호흡 영상을 통해 심신도 좀 안정이 돼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