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오늘 하루 그만보기
팝업닫기
중지
시작
이전
←
다음
→
/
Quick Menu
TOP
Quick Menu
마이페이지
서비스기관
찾기
마음터치
TOP
마음건강
마음건강+
마음하다
팝업보기
로그인
회원가입
화면크기
화면축소
-
100%
화면확대
+
블루터치
정신건강 정보
스트레스
불안
우울
조울증
정신증
중독
자살
재난
섭식
수면
아동청소년 행동 및 정서
정신건강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가관리
음악과 정신건강
마음서재
마음봄
마음터치
싱크어게인
후기/문의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
맞춤형서비스 안내
서비스 기관안내
서비스 기관 지도 검색
심리지원
의료지원
중독지원
주거지원
당사자 및 가족지원
소식알림
공지사항
언론보도
일반정보
이벤트
행사
설문조사
블루터치소개
블루터치
서울시정신건강사업
서울시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도우미
전체메뉴열기
전체메뉴
메뉴닫기
HOME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맞춤형서비스안내
정신건강 정보
스트레스
불안
- 불안
- 공황
- 강박
- 외상후스트레스
우울
조울증
- 1형 양극성장애
- 2형 양극성장애
정신증
- 조기정신증
- 정신증
- 조현병
중독
- 알코올
- 인터넷중독
- 게임중독
- 마약
- 도박
- 스마트폰
자살
재난
- 재난
- 트라우마
섭식
수면
아동청소년 행동 및 정서
- ADHD
- 학습장애
- 틱장애
- 자폐
정신건강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가관리
음악과 정신건강
마음서재
마음봄
- 마음봄 소개
- 마음봄 활용방법
마음터치
- 마음터치란
- 마음터치-그린(불안)
- 마음터치-블루(우울)
싱크어게인
- Think again 이란?
- Think again 시작하기
후기/문의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
맞춤형서비스 안내
서비스 기관안내
- 전체
- 정신건강복지센터
-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 정신재활시설
- 자살예방서비스기관
- 서울시심리지원센터
- 자립생활주택/지원주택
- 정신의료기관
- 정신요양시설
서비스 기관 지도 검색
심리지원
- 마음건강검진
-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 마음안심버스
- 생명이음청진기사업
- 이태원 참사 관련 트라우마 회복프로그램
-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 사업
의료지원
- 치료비지원사업
중독지원
- 건강음주희망프로젝트
- 회복자상담가지원사업
주거지원
- 자립생활주택 지원사업
- 지원주택 지원사업
당사자 및 가족지원
- 동료지원가 지원사업
- 인권옹호 문화조성 사업
- 당사자 가족지원 사업
소식알림
공지사항
- 공지사항
- 정신건강기관소식
- 수의계약 내역공개
언론보도
일반정보
- 뉴스레터
- 카드뉴스
- 칼럼
이벤트
행사
- 행사캘린더
- 행사 안내
설문조사
블루터치소개
블루터치
- 인사말
- 블루터치
서울시정신건강사업
- 소개
- 연혁
서울시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 소개
- 연혁
- 구성도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 소개
- 연혁
- 미션, 비전, 핵심가치
- 사업내용
- 기관방문
홈페이지 도우미
- 메인 구성 안내
- 이용 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웹접근성 품질 마크
- 사이트 맵
마이페이지
자가검진관리
자가관리 프로그램
- 마음터치 그린
- 마음터치 블루
- 싱크어게인
관심정보관리
교육이수내역
내 이력보기
회원정보
도움요청내역
이벤트참여내역
통합검색버튼
통합검색닫기
통합검색결과확인
인기검색어
▶
정신건강서비스
|
자가검진
|
교육일정
|
이벤트
|
정신건강자료
|
블루터치
|
정신건강복지센터
홈
소식알림
언론보도
언론보도
공유 모두 보기 버튼
페이스북 공유 새창열림
카카오톡 공유 새창열림
네이버 공유 새창열림
소식알림
공지사항
공지사항
정신건강기관소식
수의계약 내역공개
언론보도
일반정보
뉴스레터
카드뉴스
칼럼
이벤트
행사
행사캘린더
행사 안내
설문조사
언론보도 상세보기
서울시 정신건강 브랜드 공청회 열려 - 뉴스와이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7.27
조회수
1303
2007. 6. 28 뉴스와이어
서울시 정신건강 브랜드 공청회 열려
지난 6월 26일 서울시청 후생동 별관에서 정신보건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브랜드 교육 및 공청회"가 열렸다.
오는 10월 시민들에게 "서울시 정신건강 브랜드"를 공표하기에 앞서, 관계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열린 공청회에는 약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관기관인 서울시
광역저신보건센터와
서울특별시 정신보건사업지원단은 이번 교육 및 공청회를 통해서 정신보건기관 종사자들에게 "서울시 정신건강 브랜드"의 필요성과 관련지식을 교육하고, 참석자들에게 개선방안 및 활용방안에 대한 논의를 갖고자 했다고 밝혔다.
다수의 유명 브랜드를 개발한 (주)제네시스 그룹의 김도일 고문이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드"라는 주제로 브랜드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서 이명수 서울특별시 정신보건사업지원단 사무국장은 "정신건강 브랜드 경영전략과 브랜드 네임"을 공개했다. 또 정신건강 브랜드 장기 전략 수립에 있어서의 방향성에 대해 이동우 중랑구정신보건센터장과 박향경 영등포사회복귀시설장이 지정토론자로 발표했다.
서울특별시 광역정신보건센터
는 "서울시 정신건강 브랜드"를 통해 정신건강, 정신질환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새롭게 하고자한다. 정신건강 브랜드는 시민들 스스로가 필요시에 정신보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전문가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행동변화를 목적으로 개발되어 세부내용을 구체화 중이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서울시 정신건강 브랜드"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가 이뤄졌다. 정신건강 브랜드의 향후 방향성에 대한 의견 수렴을 통해 오는 10월 최종적인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목록
확인
닫기
안녕하세요^^
블루톡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