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도봉알코올상담센터 사업 계획- □ 2010년 센터 사업계획서 제출 ○ 일 시 : 2010년 5월 4일 화요일 ○ 내 용 : 2010년 세부계획에 따른 사업계획서 ○ 담당자: 안 소 연 팀장대리 □ 건강박람회 2010 음주폐해예방캠페인 참석 ○ 일 시 : 2010년 5월 4일 화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 장 소 : 서울무역전시장(SETEC) ○ 대 상 : 건강박람회 2010 참가자 ○ 내 용 : 음주자가진단 및 적정음주 상담, 가상음주체험, 알코올지식과 정보제공 등 ○ 협 력 : 서울경기지역 알코올상담센터 및 관련기관 ○ 담당자: 이정주, 이지후 □ 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 ○ 일 시 : 2010년 5월 6일 목요일 9시~18시 ○ 장 소 : 서울협회교육장 ○ 대 상 : 간호대학교 실습생 3명 ○ 내 용 : 윤리, 정책이슈, 사례관리 ○ 담당자: 안 소 연 팀장대리 □ 노원정신보건센터 기관 방문 ○ 일 시 : 2010년 5월 7일 금요일 10시~11시30분 ○ 장 소 : 도봉알코올상담센터 ○ 대 상 : 간호대학교 실습생 3명 ○ 내 용 : 도봉알코올상담센터 사업 소개 ○ 담당자: 안 소 연 팀장대리 □ 서울시 자살예방 포럼 ○ 일 시 : 2010년 5월 7일 금요일 14시~18시00분 ○ 장 소 :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 ○ 대 상 : 관련기관 전문가 및 실무자, 정신보건실무자 ○ 주 관 : 서울시자살예방센터 ○ 담당자: 안 소 연 팀장대리 □ 재단 수탁기관 회의 ○ 일 시 : 2010년 5월 13일 목요일 11:00~12:00 ○ 장 소 : 서진복지재단 회의실 ○ 내 용 : 4월 사업 보고 및 기타 논의 ○ 담당자: 안 소 연 팀장대리 □ 서울시 전산책임자 회의 ○ 일 시 : 2010년 5월 13일 수요일 ○ 장 소 : 서울시정신보건센터 5층 교육실 ○ 대 상 : 각 기관 전산책임자 ○ 내 용 : 서울시 전산시스템 사용방법 □ 노원정신보건센터 기관 방문 ○ 일 시 : 2010년 5월 14일 금요일 10시~11시30분 ○ 장 소 : 도봉알코올상담센터 ○ 대 상 : 간호대학교 실습생 3명 ○ 내 용 : 도봉알코올상담센터 사업 소개 ○ 담당자: 안 소 연 팀장대리 □ 도봉구 권역별 소위원회(사례회의) ○ 일 시 : 2010년 5월 18일 ~ 20일 16:00~18:00 ○ 장 소 : 도봉구청 ○ 대 상 : 도봉알코올상담센터, 도봉구정신건강센터, 도봉구건강가정지원센터,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창동종합사회복지관, 도봉구청 주민생활지원과, 권역별 사례관리 담당자, 도봉자활센터 등 ○ 내 용 : 도봉, 방학, 창동, 쌍문 권역 사례회의 ○ 담당자: 안소연, 이정주, 이지후 ○ 참석인원 수: 10명 내외 □ 르네스병원 기관방문 사업 설명 ○ 일 시 : 2010년 5월 13일 목요일 15:00~16:40 ○ 장 소 : 르네스병원내 프로그램실 ○ 대 상 : 르네스병원 입원 알코올 대상자 ○ 내 용 : 지역사회 내 알코올상담센터 역할 및 사업 설명 ○ 담당자: 안 소 연 팀장대리 □ 2분기 운영위원회 ○ 일 시 : 2010년 5월 26일 수요일 14:00~16:00 ○ 대 상 : 서진복지재단 이사, 도봉구보건소장, 도봉구보건소 팀장 및 담당자, 센터장 및 팀장 ○ 내 용 : 2분기 사업 실적 보고 및 평가 회의 ○ 담당자: 안 소 연 팀장대리 ○ 참석인원 수: 13명 □ 한국알코올상담센터협회 직원 워크샵 ○ 일 시 : 2010년 5월 28일 금요일 10:00~17:00 ○ 장 소 : 대전보호관찰소 ○ 대 상 : 회원, 가족, 직원, 중독전문가, 정신과전문의 ○ 내 용 : 중독과 정신건강 ○ 주 관 : 한국알코올상담센터협회 □ 서진가족사랑체육대회 ○ 일 시 : 2010년 5월 30일 일요일 9:00~18:00 ○ 장 소 : 삼산유슈지 체육관 ○ 대 상 : 재단 산하 기관 □ 재활치료 프로그램 운영 ○ 대 상 : 센터 등록된 알코올의존자 및 가족 ○ 프로그램 일정 -회복의 여정 매주 화요일 15:00~16:00 알코올의존자 인지치료 안소연 -회복의 나침반 매주 수요일 15:00~16:00 알코올중독 기본교육 및 집단치료 센터장 ※ 6월부터는 매주 수요일 정신과전문의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알코올 의존자 및 가족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