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K서재 상세보기
제29대 정신건강지킴이 ‘스트링퀄텟 산책자들’
작성자 마인드스파 작성일 2020.09.11 조회수1259

첨부파일

  • 200825_상세수정.jpg(파일크기: 2 MB, 다운로드 : 84회)
  • 제목_없음-1.jpg(파일크기: 2 MB, 다운로드 : 82회)

MHK서재 MINDSPA
이달의 서재 -  '스트링퀼텟 산책자들' 바이올리니스트 구자민을 만나다
내 마음에 쉼을 더해주는 것은 '산책'과 '여행'이다

Q.왜 그것이 당신의 마음에 쉼을 더해주나요?
공연예술가들은 반복의 힘을 통해 관객 앞에서 자유를 누립니다. 무대를 준비하는 첫 시작이나 무대를 마친 후의 시간은 창의적인 생각과 활동이 필요할 때, 산책이나 짧은 여행을 통해 좋은 영감과 생활의 활력을 더함니다.


Q.어떤 분들에게 '산책과여행'을 소개해주고 싶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쉼이 필요한 모든 시민들게 소개하고 싶습니다. 반복적인 연습과 매너리즘에 빠진 공연을 탈피하기 위해서라도 의식적으로 산책을 하고 있습니다.


MHK가 추천하는 서재
Q.마인드스파 이용자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문화 콘텐츠가 있나요?
도서 크리스토퍼 스몰,뮤지킹 음악하기 
도서 오에 겐자부로,조용한 생활
도서 봄로야,0페이지 책
도서 이안보스트리지,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음악 다니엘 만,죽음의 연주

Q.추천하는 각각의 콘텐츠를 한줄로 소개해본다면?
크리스토퍼 스몰,뮤지킹 음악하기 음악을 향유하는 다양한 방법을 관계 맺기의 총체적 활동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오에 겐자부로,조용한 생활 인생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지만, 조요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삶의 자세를 보여준다.
봄로야,0페이지 책 한 번 쯤은 읽었을 책들의 아름다운 해체를 목격할 수 있다.
이안보스트리지, 슈페르트의 겨울나그네 슈베르트 겨울나그네에 대한 통찰과 서양고전음악에 대한 폭넓은 이해
다니엘 만,죽음의 연주 생존과 인간의 격에 대한 적나라한 영상

Q.각각의 콘텐츠에 대한 추천 이유는?
'예술가로 살기'를 마음머고 가장 쉽지 않은 부분은 정답이 없는 길을 걸어가야 한다는 것과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얻어내는 작업을 만들어야 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저의 추천 콘텐츠는 삶을 살아가는 공식으로부터 벗어나 예술가로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 소중한 추억입니다.
스트링 퀄텟 산책자들은 산책의 시선과 힘을 음악으로 만들어 보는 취지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룹의 네이밍이나 공연의 큰 주제인 소양고전음악의 재해석과 도시의 삶, 생태적 의미로 음악(예술)으로 가늠해보는 생의 감각 등을 재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Q.특히나 어떠한 분들께 이 콘텐츠들을 추천해주시고 싶나요?
코로나 19로 집안 생활이 지루하신 분, 한강을 건너다 도시풍경을 바라보고 명상에 빠지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Q.이야기를 마치며 마인드스파 'MHK서재'에 찾아온 이용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코로나19가 주는 불안과 피로감이 일상생활을 해칠 정도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펜데믹이라는 재난을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지혜롭게 이겨내고, 위기를 잘 이겨낸 서울시민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킴이명 바이올리니스트 구자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