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오늘 하루 그만보기
팝업닫기
중지
시작
이전
←
다음
→
/
Quick Menu
TOP
Quick Menu
마이페이지
서비스기관
찾기
마음터치
TOP
마음건강
마음건강+
마음하다
팝업보기
로그인
회원가입
화면크기
화면축소
-
100%
화면확대
+
블루터치
정신건강 정보
스트레스
불안
우울
조울증
정신증
중독
자살
재난
섭식
수면
아동청소년 행동 및 정서
정신건강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가관리
음악과 정신건강
마음서재
마음봄
마음터치
싱크어게인
후기/문의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
맞춤형서비스 안내
서비스 기관안내
서비스 기관 지도 검색
심리지원
의료지원
중독지원
주거지원
당사자 및 가족지원
소식알림
공지사항
언론보도
일반정보
이벤트
행사
설문조사
블루터치소개
블루터치
서울시정신건강사업
서울시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도우미
전체메뉴열기
전체메뉴
메뉴닫기
HOME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맞춤형서비스안내
정신건강 정보
스트레스
불안
- 불안
- 공황
- 강박
- 외상후스트레스
우울
조울증
- 1형 양극성장애
- 2형 양극성장애
정신증
- 조기정신증
- 정신증
- 조현병
중독
- 알코올
- 인터넷중독
- 게임중독
- 마약
- 도박
- 스마트폰
자살
재난
- 재난
- 트라우마
섭식
수면
아동청소년 행동 및 정서
- ADHD
- 학습장애
- 틱장애
- 자폐
정신건강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가관리
음악과 정신건강
마음서재
마음봄
- 마음봄 소개
- 마음봄 활용방법
마음터치
- 마음터치란
- 마음터치-그린(불안)
- 마음터치-블루(우울)
싱크어게인
- Think again 이란?
- Think again 시작하기
후기/문의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
맞춤형서비스 안내
서비스 기관안내
- 전체
- 정신건강복지센터
-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 정신재활시설
- 자살예방서비스기관
- 서울시심리지원센터
- 자립생활주택/지원주택
- 정신의료기관
- 정신요양시설
서비스 기관 지도 검색
심리지원
- 마음건강검진
-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 마음안심버스
- 생명이음청진기사업
- 이태원 참사 관련 트라우마 회복프로그램
-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 사업
의료지원
- 치료비지원사업
중독지원
- 건강음주희망프로젝트
- 회복자상담가지원사업
주거지원
- 자립생활주택 지원사업
- 지원주택 지원사업
당사자 및 가족지원
- 동료지원가 지원사업
- 인권옹호 문화조성 사업
- 당사자 가족지원 사업
소식알림
공지사항
- 공지사항
- 정신건강기관소식
- 수의계약 내역공개
언론보도
일반정보
- 뉴스레터
- 카드뉴스
- 칼럼
이벤트
행사
- 행사캘린더
- 행사 안내
설문조사
블루터치소개
블루터치
- 인사말
- 블루터치
서울시정신건강사업
- 소개
- 연혁
서울시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 소개
- 연혁
- 구성도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 소개
- 연혁
- 미션, 비전, 핵심가치
- 사업내용
- 기관방문
홈페이지 도우미
- 메인 구성 안내
- 이용 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웹접근성 품질 마크
- 사이트 맵
마이페이지
자가검진관리
자가관리 프로그램
- 마음터치 그린
- 마음터치 블루
- 싱크어게인
관심정보관리
교육이수내역
내 이력보기
회원정보
도움요청내역
이벤트참여내역
통합검색버튼
통합검색닫기
통합검색결과확인
인기검색어
▶
정신건강서비스
|
자가검진
|
교육일정
|
이벤트
|
정신건강자료
|
블루터치
|
정신건강복지센터
홈
소식알림
언론보도
언론보도
공유 모두 보기 버튼
페이스북 공유 새창열림
카카오톡 공유 새창열림
네이버 공유 새창열림
소식알림
공지사항
공지사항
정신건강기관소식
수의계약 내역공개
언론보도
일반정보
뉴스레터
카드뉴스
칼럼
이벤트
행사
행사캘린더
행사 안내
설문조사
언론보도 상세보기
시내를 달리는 정신건강 브랜드 blutouch - 뉴스와이어 (08.02.1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2.19
조회수
1147
2008. 02. 12
(서울=뉴스와이어)
“ 시내를 달리는 정신건강 브랜드 blutouch”
서울광역정신보건센터, 정신건강 브랜드" blutouch" 버스광고 시작
서울시 광역정신보건센터는 2월 13일부터 정신건강 브랜드 "blutouch"에 대한 버스광고를 실시한다.
정신건강브랜드 "blutouch"는 시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정신보건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지난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에 론칭을 하였다.
지난 10월 시청광장에서 캠페인형태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시작으로 tbs, kbs 라디오 캠페인 방송, 홈페이지(www.blutouch.net) 운영을 통해 꾸준히 알려왔다.
올해부터는 대중교통수단인 시내버스 외부의 광고를 시작으로 서울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광고를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중요성이 필요하다고 보고되고 있으나 시민들이 막상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을 경우, 문제에 따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스스로 용기를 내어 정신과 상담을 받기를 망설이는 경우도 종종 주위에서 볼 수 있다. 정신장애인이나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상담 및 교육, 재활서비스 등 자치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모르는 시민들도 많다.
지난해 10월 서울시 광역정신보건센터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한 조사 결과에서도 정신건강상의 문제를 상담할 수 있는 지역사회 정신보건기관을 모르는 경우가 91.2%에 달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정신건강 브랜드 "blutouch"를 알리고, 정신건강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정신건강 브랜드 "blutouch"를 부착한 서울시내버스는 총 40개 노선을 중심으로 2월 13일부터 2달간 서울 시내를 누비게 된다.
대중 교통수단인 시내버스를 이용한 광고를 통해 정신건강의 어려움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가검진 및 정신건강상담과 관련 지역정신보건기관 정보는 blutouch 홈페이지(www.blutouch.net)를 비롯해 서울시정신보건네트(www.seoulmind.net), 정신건강핫라인(www.suicide.or.kr), 조기발견사이트(www.semis.or.kr)에서는 받을 수 있다.
목록
확인
닫기
안녕하세요^^
블루톡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