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상세보기
정신건강브랜드 blutouch 주제곡명 공모 - 뉴스와이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1.01 조회수847

2007. 10. 30. 뉴스와이어


정신건강브랜드 blutouch 주제곡명 공모



오는 11월 6일까지 정신건강브랜드 blutouch의 주제곡 곡명을 온라인을 통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 광역정신보건센터의 주관으로 지난 10월 13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세계정신건강의 날 기념 blutouch 캠페인’을 통해서 정신건강 브랜드 blutouch의 주제곡은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곡명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결정될 예정이다. blutouch 주제곡을 잘 표현하는 간단한 1-3개 단어조합의 형태로, 2안까지 제안가능하다. 서울시 정신보건네트(www.seoulmind.net)를 통해서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수상작은 상품으로 MP3player, 문화상품권을 받게된다.

정신건강 브랜드 blutouch는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해 효과적으로 알리고, 스스로 지역사회 정신보건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정신건강 증진 및 예방과 정신질환자의 삶의 질 향상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계정신건강의 날 기념 blutouch 캠페인’을 통해서 정신건강 브랜드 blutouch의 론칭을 시민들에게 공식적으로 알리고, blutouch 주제곡으로 시민들이 그 의미를 쉽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7인조 블랙가스펠 그룹으로 알려진 "헤리티지"는 이번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여 주제곡 제작에 참여했고, 지난 13일 시청광장에 마련된 "세계정신건강의 날 기념 blutouch 캠페인" 특설무대에서 축하공연으로 주제곡을 불러줬다. blutouch 주제곡은 편안한 미디엄템포의 경쾌한 발라드 풍으로 작사가 이경선씨와 작곡자 최재성씨가 참여했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지금의 순간을 소중히 생각하고, 마음을 열고 함께하면 행복해질 것이라는 내용이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정신보건네트(www.seoulmind.net)과 blutouch 홈페이지(www.blutouch.net)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