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상세보기
UCC로 보는 정신건강 공모전 열려 - 뉴스와이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1.01 조회수903

2007. 9. 27. 뉴스와이어


UCC로 보는 정신건강 공모전 열려


서울시 광역정신보건센터(이하 광역센터) 조기관리개발팀이 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주최하는 "00지만, 괜찮아" 정신건강 UCC공모전이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된다. 본 행사는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기 위해 UCC를 통해 참여적이고 독창적인 건강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응모는 10대부터 30대까지 누구나 가능하며, 5분 이내의 순수 창작 동영상 또는 포토에세이 형식의 영상물과 참가신청서를 10월 19일까지 서울시광역정신보건센터에서 우편과 방문으로 접수를 받는다.

공모주제는 세 가지로 나눠진다. 첫째, "정신질환, 어떻게 생각하세요?"는 정신질환과 정신건강 및 정신질환자에 대해 우리 자신과 세상이 받아들이는 시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한다. 둘째, "우리들의 에피소드"는 우리 또는 주위사람들이 정신적 어려움을 겪거나 도움이 필요했던 경험, 도움을 받거나 받지 못했던 경험에 관한 내용이다. 셋째,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바쁘고 긴장된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나만의 방법들을 공개하는 것이다.

공모작에 대한 시상은 총 3편에 대해 주어지며, 대상(1편)은 100만원, 우수상(1편)은 50만원, 장려상(1편)은 3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본 공모전을 통해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들, 세상이 바라보는 정신질환에 대한 시각과 관점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하고 공유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정신질환의 편견에 대한 현 주소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정신보건네트(www.seoulmind)의 행사정보을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