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상세보기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불안 감소에 효과적인 ‘마음터치 그린’ 온라인에서 무료 이용 가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13 조회수396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는 마인드스파 홈페이지에서 운영되는 ‘마음터치 그린’이 불안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마음터치 그린은 불안한 마음을 어루만져준다는 의미로 가벼운 불안감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불안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이지만 불안을 장기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서울센터는 불안감을 스스로 알아차리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도부터 마음터치 그린을 운영하고 있다. ‘마음터치 그린’ 이용 전·후 불안 상태를 확인한 결과 약간 높은 수준(54점)에서 정상적인 불안 수준(48점)으로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자의 65.3%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불안함이 느껴질 때 감정을 조절할 수 있게 됐다고 응답했으며 다수의 참여자가 프로그램 참여로 배운 내용을 일상생활에 활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센터가 운영하는 ‘마음터치 그린’은 홈페이지 방문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7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스스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해우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감을 호소하는 분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온라인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불안한 감정을 관리해 심각한 문제가 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인드스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예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음터치 그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