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블루터치 콘서트 소개 (KBS제1라디오 '라디오 전국일주')
이규원 진행>
매주 금요일에는 서울의 생생한 화제의 현장소식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화제의 현장, 앗! 서울에 이런 곳이!
오늘도 유고은 리포터와 함께 하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유고은 리포터>
오늘은 힘이 날 수 있는 콘서트 현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이제 코로나19 단어를 언급하기도 어려운 다들 지친 상황이 아닐까 싶어요. 그런데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서로 더 힘을 내야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마음을 위로하는 코로나19 극복 희망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오늘 제가 그 현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코로나19 극복 희망콘서트 ‘선물’ 소개)
인터뷰> 이해우/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 희망콘서트 특별한 선물을 저희가 기획을 하였습니다. 음악이라는 콘텐츠를 통해서 감염병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달래드리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서 블루터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즐기실 수 있도록 무관중 온라인 공연 형태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하신 분들인 경우에도 장기간 치료가 진행이 되시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가격리를 하시는 분들도 검사 결과에 대한 불안한 느낌들도 많이 가지시고 향후 어떻게 다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들 걱정들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셔서 그분들을 위한 콘서트도 함께 진행해야겠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안녕바다 / 인디밴드
“저희 밴드 안녕바다는 음악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재료를 항상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저희들 안녕바다만의 색깔로 녹여내려고 노력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저희가 생각할 때 음악을 만들 때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든 노래를 10곡 가까이 뽑아서 조금 힘이 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저희 밴드 안녕바다의 ‘별빛이 내린다’ 라는 노래는 실제로 이번에 코로나19 터지고 나서 주변사람들 그리고 주변 우리를 보러 와주시는 관객 분들 다시 고마움을 느끼는 계기를 삼고 있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들을 너무 잊고 살았는데 어떻게 보면 또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는 시기인 것 같아서 안녕바다 ‘별빛이 내린다’를 들으시면서 여러분들 마음 편하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방송 (50분 11초부터) / 2020.05.22(금) 하남시 방역모델 '호흡기 감염 클리닉' 해외에서도 주목?
: http://vertical.kbs.co.kr/popup.html?source=episode&sname=vod&stype=vod&program_code=R2011-0001&program_id=PS-2020080141-01-000§ion_code=99&broadcast_complete_yn=N&local_station_code=00
: http://program.kbs.co.kr/1radio/radio/around/pc/list.html?smenu=c16974